교육의 뇌과학 – 뇌가 학습하는 방식을 이해하면 공부가 쉬워진다 어떤 사람은 쉽게 배운다. 같은 수업을 듣고도 더 빨리 이해하고, 더 오래 기억한다.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 걸까? 『교육의 뇌과학』은 학습이 단순한 노력의 문제가 아니라, 뇌가 정보를 받아들이는 방식에 달려 있다는 점을 설명한다. 뇌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어떤 방식으로 공부해야 더 효과적인지를 알려주는 책이다.1. 뇌는 반복보다 연결을 원한다많은 사람이 공부할 때 반복을 중요하게 생각한다. 같은 내용을 여러 번 읽거나 문제를 풀면서 익숙해지기를 기대한다. 하지만 뇌과학적 관점에서 보면, 단순 반복은 효과적인 학습법이 아니다. 뇌는 새로운 정보를 기존의 지식과 연결할 때 더 잘 기억한다. 단순한 암기보다 의미를 부여하고 연관성을 찾는 학습이 훨..